광고 문의

SEO 구글 네이버 검색엔진 최적화마케팅이란? 잘하려면?장단점 배우기

코즈코즈 0 2696
Sponsored links

SEO는 Search Engine Optimisation의 약자로 검색엔진 최적화 즉 구글과 네이버 같은 검색 사이트에서 내가 올린 글이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이 되게끔 만드는 디지털 마케팅 전략입니다. 장기적으로 보면 가장 유리하고 광고비가 적게 드는 필수 마케팅 전략입니다. 상위 노출이 되어야 내 사이트에 더 많은 방문자가 생기고 방문자가 많아야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. 그래서 SEO는 웹사이트와 콘텐츠 제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SEO 검색엔진 최적화 구글 네이버

 

 

SEO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?

SEO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여 광고비 없이 내 사이트에 방문자를 늘릴 수 있다는  점입니다. 처음에 한번 잘해놓으면 유료 광고에 비해 장기적으로 매우 저렴하고 효과적입니다. 그렇기 위해서는 최대한 양질의 컨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. 양질의 컨텐츠란​ 사용자가 찾는 정보를 제공하는 것 이상으로 공유하게 싶게 만드는 것을 가장 좋은 컨텐츠로 검색엔진은 이해합니다.

 

SEO의 단점은 효과를 보려면 유료광고보다는 시간이 걸리고 검색량이 많은 검색어는 경쟁이 심해 상위 노출이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.

 

호주 SEO마케팅 문의하기>

 

그럼 어떻게 하면 SEO를 잘해서 검색 결과 1페이지에 노출 하나요?

상위 노출을 위해서는 크게 2가지 요소가 있습니다. 검색엔진이 내 사이트는 어떤 사이트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만드는 기술적인 부분과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콘텐츠 부분이 있습니다.

 

기술적인 부분은 사이트의 구조를 알려주는 사이트맵 제출과 또 나의 페이지가 어떤 내용인지 구글 엔진에게 알려주는 메타데이터, H1 H2 타이틀, 내부 링킹 등이 있으며 이런 작은 요소들을 꼼꼼하게 포함시키면 구글 랭킹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.

 

두 번째는 내가 제공하는 콘텐츠가 많은 사용자가 찾던 내용이고 방문자가 머문 시간과 이탈률, 공유 빈도수 등으로 검색엔진은 그것을 유익한 콘텐츠로 인정하게 되면 더 많은 사용자에게 추천하려고 상위 노출을 시키게 됩니다.

 

SEO를 잘 활용해서 사이트 방문자를 늘려 비즈니스 실적을 올리시려면 SEO 전문가와 상담하세요.

 

마케팅 정보 구독하기>

0 Comments
제목
Sponsored links
Sponsored links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